본문 바로가기
미국 동부 여행

4인 가족 시카고 네이비 피어(Navy Pier) 불꽃놀이 관람 크루즈(Fireworks Cruise) 탑승 후기

by 꿈꾸는자가오는도다 2024. 7. 31.

"스카이덱"이나 "360 시카고 전망대" 외에 시카고 시티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은 네이비 피어(Navy Pier)에 있는 관람차나 미시간 해변을 따라 유람하는 크루즈선을 타는 것이다. 매주 수요일 PM 9:00과 토요일 PM 10:00에 네이비 피어라는 곳에서 불꽃놀이(fireworks)를 한다. 불꽃놀이는 무료이며 네이비 피어 항구 어느 곳에서도 잘 보이니 적당한 곳에 자리를 잡고 멋진 불꽃놀이를 보면 된다. 약 30분 정도 쏘아대는 폭죽은 시카고 야경을 더욱 멋지게 만든다. 특히 불꽃놀이 관람 크루즈(Fireworks Cruise)를 타면 시카고 시티와 불꽃이 멋지게 어우러진 모습을 호수 위 배에서 볼 수 있다. 가격은 90분 간 탑승하며 수요일은 성인 $70, 아동(12세 이하) $50, 토요일은 성인 $79, 아동 $69이다. 

 

1. 시카고 시티에서 쉽게 가볼 만한 곳, 네이비 피어(Navy Pier)

네이비 피어(Navy Pier)란 시카고의 미시간 연안에 있는 부두 모양의 매입지역으로 과거 군사훈련 용도로 구성된 곳이다. 네이비 피어에는 공원, 어린이 박물관, 산책로, 놀이기구, 관람차, 레스토랑, 영화관, 선물가게, 실내 가든 등이 있는 종합 관광단지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시카고 강과 미시간호수가 만나는 지점에 있으니 시카고 강을 따라 걸어가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네이비 피어에서는 시카고 시티 전반을 조망할 수 있다. 특히 해가 지는 석양의 시카고 시티의 스카이라인을 높은 전망대가 아닌 육상에서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곳은 네이비 피어일 것이다. 

네이비 피어에서 바라본 시카고 시티의 석양

2. 잊지 못할 시카고 야경을 불꽃놀이와 보고 싶다면 불꽃놀이 관람 크루즈(Fireworks Cruise) 타기

네이비 피어에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불꽃놀이(fireworks)를 한다. 물론 무료이다. 네이비 피어 지역 어느 곳이든 편하게 자리를 잡고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대개는 대관람차 타러 올라가는 넓은 계단에 사람들이 앉아서 보곤 한다. 

계단 겸 불꽃놀이를 관람하는 공간

 

불꽃놀이 시간은 수요일은 오후 9:00, 토요일은 오후 10:00에 시작하여 약 30분 간 계속 터트린다. 

불꽃놀이 시간이 오후 9시이지만 해가 지는 시간은 6월 기준 약 8시 15분~8시 30분 사이임으로 약 8시 정도부터 해가 지는 석양을 보러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도 한다. 

 

우리는 예정에도 없이 갑자기 Chicago Fireworks Cruise를 타게 되었다. 현지 지인의 강력한 추천으로 탑승하였다. 

불꽃놀이 관람 크루즈( Chicago Fireworks Cruise)는 공식 홈페이지(https://tallshipwindy.com/fireworks-sails/fireworks-cruise)나 현장에서 직접 발권이 가능하다. 크루즈 및 보트를 운영하는 업체는 여럿이 있다. 우리의 경우는 Tall Ship Windy라는 업체를 이용한 것이다. 보트나 크루즈의 운영 시간과 목적도 낮 시간대 이용, 선셋을 위한 이용, 불꽃놀이 시간에 이용 등 목적별로 투어 상품이 다르니 불꽃놀이를 해상에서 보고 싶다면 Fireworks Cruise라는 것을 예매해야 한다. 

불꽃놀이 관람 크루즈 업체, Tall Ship Windy

 

요금은 수요일과 토요일이 가격이 다르다. 그러니 꼭 수요일에 타야 된다. 수요일은 성인 $70, 아동(12세 이하) $50이며, 토요일은 성인 $75, 아동 $55이다. 여기에 부가세와 기타 추가되는 세금이나 요금이 있다.  따라서 실제 결제하는 금액은 더 크다. 우리의 경우 수요일 현장에서 발권했으며 4인 가족(어른 2, 아동 2) 총 $280을 지불했다. 

탑승시간은 불꽃놀이가 시작되기 15분 전인 오후 8시 45분에 탑승이 시작되는데, 발권은 그전에 해야 한다. 또한 추가요금을 내고 먼저 탑승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선착순으로 탑승하게 됨으로 탑승 20분 전에 미리 줄을 서야 배에서 좋은 자리를 앉을 수 있다. 뱃머리를 기준으로 왼쪽 편이 좀 더 잘 보인다. 

투어시간은 약 90분으로 탑승 후 약 15분 정도 지나면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그럼 배 위에서 시카고 스카이라인을 바라보며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불꽃놀이 관람 크루즈 탑승 요금 및 탑승 시간

시카고 시티의 야경과 불꽃놀이는 사진으로는 다 담을 수 없다. 

 

3. 그 외 네이비 피어(Navy Pier) 내 대관람차(Centennial Wheel)는 성인 $21.30, 아동 $17.94

네이비 피어에는 대관람차, 드롭타워, 웨이브 스윙거 등 여러 어트랙션들이 있다. 이 어트랙션들은 각각의 규모가 작은 편이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서 기다리면서 까지 이용하지는 않는 듯하다. 그래도 시카고 시티와 미시간호를 내려다볼 수 있는 대관람차는 200피트 상공까지 올라가니까 선셋 시간 및 불꽃놀이 시간대에 맞춰 이용하려는 이용객들은 많이 있다. 가격은 일반 이용의 경우 성인은 $21.30, 아동은 $19.94이며 기본 이용료에 세금 등이 추가된 금액이다. 패스트 패스(Fast Pass)의 경우 각각 $10가 더 비싸다. 

그 외 종일권(여러 어트랙션을 하루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것)의 가격은 세금 등을 포함하여 $57.2이다. 

주차요금은 1시간 이내는 $18, 1~2시간 이내는 $32, 2~5시간 이내는 $37이다. 

그 외 네이비 피어에 대한 여러 가지 내용을 미리 알고자 한다면 공식홈페이지(https://navypier.org/)를 참고하면 된다.

 

 

4. 시카고에서 밤에 아이들과 안전하게 가볼 만한 곳, 네이비 피어

시카고는 비교적 안전한 도시이다. 하지만 밤에는 여전히 치안에 조심을 해야 한다. 시카고 시티에서 밤에도 아이들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 바로 네이비 피어가 아닐까 생각한다. 

우리는 지인의 적극적인 권유로 4인 가족이 크루즈를 이용하게 되었다. 미시간호수에서 배를 타고 시카고 도심을 바라본 야경과 불꽃놀이는 사진으로는 담길 수 없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정말 후회가 없었고 돈이 아깝지 않은 순간들이었다. 꼭 배를 타고 불꽃놀이를 보지 않더라도 네이비 피어 곳곳에서 충분히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으니 수요일이나 토요일 저녁에 방문하여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