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쿠알라룸푸르에서 미용실 요금은 약간 짜증 나는 가격이다. 생활물가는 한국의 2/3 수준이지만 미용실 요금은 한국과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이다. 특히 쿠알라룸푸르에서 한국 사람 대상으로 하는 미용실은 한국과 비용이 다르지 않다. 오히려 쿠알라룸푸르 생활물가를 고려하면 미용실의 비용은 다소 비싼 편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쿠알라룸푸르에서 버자야 타임 스퀘어(Berjaya Times Square) 몰을 통과하여 지나다니다가 늘 손님이 있는 남성 전용 미용실을 눈여겨보고 나도 방문하여 이발을 했다. 비용은 RM 20이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보통 미용실 가격을 슬쩍 보면 커트 비용이 좀 규모가 큰 몰에 있는 미용실은 기본 RM 100에서 시작하고 중형 몰은 RM 50~70 정도에서 커트 비용이 시작한다.
1. 쿠알라룸푸르 부킷빈탕에서 미용실을 가려면 버자야 타임 스퀘어 또는 승가이왕 플라자로.
쿠알라룸푸르에는 큰 쇼핑몰이 많기 때문에 쇼핑몰 주변 또는 몰 내 미용실이 있다. 물론 수리아몰(Suria KLCC)이나 파빌리온(Pavilion)과 같은 고급적이고 대형 몰에는 임대료가 비싸서 그런지 미용실 가격도 매우 비싸다. 샴푸 없이 남성 커트가 RM 110~ 막 이렇다. 단지 커트를 하여 단정하게만 관리하고 싶다면 승가이왕 플라자(Sungei Wang Plaza)나 버자야 타임 스퀘어(Berjaya Times Square)로 가면 된다. 또한 몰 주변에 작은 상가 내 종종 미용실이 있으니 찾기가 어렵지는 않다.
*TMI: 부킷빈탕을 거닐다 미용실을 보면 지나가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미용실에 들어와 커트, 염색 등을 하라고 홍보를 한다.
2. 버자야 타임 스퀘어 남성 미용실 추천
내가 방문한 미용실은 버자야 타임 스퀘어 몰에서 승가이왕 플라자 쪽으로 가는 도로 위에 설치된 브리지(육교) 내에 있는 미용실이다.
구글지도에서 검색하면 버자야 타임 스퀘어 길 건너 맞은편 건물에 있는 것으로 포이트가 표시되지만 실제는 버자야 타임 스퀘어에서 나와 자동차 도로 위에 설치된 브리지 육교 내 입점되어 있다.
상호는 "Your speedy hair cut station"이며 남녀 모두 이용할 수 있다고는 표기되어 있지만 일주일 동안 그 앞을 지나다니면서 실제 여성이 이용하는 경우는 한 번도 보질 못했다.
가격은 RM 18(한화 약 5,200원)이며 나의 경우는 RM 20(한화 약 5,700원)이라 해서 묻지 않고 그냥 요금을 냈다. 말레이시아 현지인과 약간 다른 투블록 컷이었기 때문에 조금 더 받은 것 같다고 생각했다.
커트하는 시간은 약 15분 정도 소요된 것 같고 한국에서의 남성 전용 미용실 정도의 손놀림이라고 보면 된다. 샴푸는 안 해주고(아예 샴푸 시설이 없다) 드라이기로 충분히 털어주는 정도이다.
한국에서는 남성 전용 미용실도 13,000원~15,000원 정도 하니 이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것이다.
3. 외국에서 한 달 살기 위해선 소소한 일상의 정보가 중요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 살기는 한국에서의 한 달 일상을 외국에서 보낸 것과 같다. 다르다면 회사에 가지 않는다는 점일 뿐이다. 그래서 매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할까, 합리적 소비를 할 수 있는 곳이 어디인가를 찾아야 한다. 이 미용실도 합리적 소비를 고려하여 찾은 곳이고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았다. 만약 쿠알라룸푸르에서 지내는 분들 중 한국에서의 남성 전용 미용실과 같은 미용실을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