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는 생활할수록 놀라운 도시이다. 한국 기준과 규모로 볼 때 초대형 쇼핑몰이 이렇게 곳곳에 많이 있다는 게 늘 나를 놀라게 했다. 특히 쿠알라룸푸르 중심부인 KLCC에서 그랩으로 약 30분 거리에 있는 원우타마 쇼핑몰(1 Utama Shopping Centre)은 정말 넓고 다양한 액티비티가 많았다. 우리는 실내에서 서핑을 배우는 플로우라이더(FlowRider)와 실내에서 스카이다이빙 체험을 할 수 있는 윈드랩(windlab)을 다녀왔다. 이런 시설물이 쇼핑몰 안에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내게는 놀라웠다. 스카이다이빙은 클룩(Klook)을 통해 예매하면 현장에서 결제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실내 서핑(FlowRider)은 평일에 이용한다면 현장 결제(1시간 RM65)가 약간 저렴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여 구매하면 된다. 원우타마 쇼핑몰 내 LG층에는 실내 서핑장, 그리고 바로 그 건물 2층에 실내 스카이다이빙장이 있어 오전-오후로 나누어 하루에 다 체험해 볼 수 있다.
Kuala Lumpur is an amazing city to live in. It always surprised me that by Korean standards and scale, there were so many super large shopping malls all over the place. In particular, 1 Utama Shopping Center, located about 30 minutes away by Grab from KLCC, the center of Kuala Lumpur, is very spacious and has many different activities. We went to FlowRider, where you can learn to surf indoors, and Windlab, where you can experience skydiving indoors. It was surprising to me that such a facility was built inside a shopping mall. Skydiving is cheaper if you book through Klook than if you pay on site. However, if you use indoor surfing (FlowRider) on weekdays, the on-site payment (RM65 per hour) may be slightly cheaper, so please keep that in mind when purchasing. There is an indoor surfing range on LG Level of the 1 Utama shopping mall, and an indoor skydiving range on 2 Level of the building, so you can experience them all in one day, divided into morning and afternoon.
목차
1. 실내 서핑, 스카이다이빙 위한 목적지 설정은 "The Manhattan FISH MARKET 1 Utama"로 하기
2. 쿠알라룸푸르에서 실내 서핑 체험하기: FLOWRIDER
3. 쿠알라룸푸르에서 실내 스카이다이빙 체험하기: WINDLAB
4.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실내 서핑과 스카이다이빙
1. 실내 서핑, 스카이다이빙 위한 목적지 설정은 "The Manhattan FISH MARKET 1 Utama"로 하기
실내 서핑장 상호는 FlowRider, 실내 스카이다이빙 상호는 Windlab이며 원우타마(1 Utama) 쇼핑몰 중 old wing 건물에 입점해 있음으로 그랩을 통해 이동할 경우 목적지 설정을 "The Manhattan FISH MARKET 1 Utama"로 하면 바로 실내 서핑장 앞에 내려준다. 그냥 1 Utama old wing으로 설정하면 Gigi Coffee 앞에서 내려주는데 여기서 내려도 실내 서핑장을 찾는 데는 어렵지 않다.
구글 지도에는 "The Manhattan FISH MARKET 1 Utama"가 폐업했다고 나오는데 그랩에서 목적지로 설정해도 나온다. 우리는 4인 가족이며 부킷빈탕에서 7인용 그랩을 이용했기 때문에 RM 50이 나왔다.
2. 쿠알라룸푸르에서 실내 서핑 체험하기: FLOWRIDER
실내 서핑: FLOWRIDER
1) 위치: LG601, Lower Ground Floor, 1 Utama E, 1 Utama Shopping Centre.
2) 예약 및 비용
- 평일 RM 65 (1시간 기준) / 주말 및 공휴일 RM 75
- 예약: 평일은 현장에서 바로 등록 가능
* 우리의 경우 klook으로 미리 2명(1시간, 평일)을 예약했는 RM 135 였고, 1명은 현장에서 등록했는데 RM 65였음
* 클룩 이용 시 FLOWRIDER 공식홈페이지 요금과 비교할 것(https://flowrider1utama.com.my/ride-packages/)
3) 준비물
- 처음이라면 긴바지 수영복 착용 권장(물살에 무릎 맨살이 쓸림)
- 수건, 선크림(실내이지만 천장이 없는 실내)
4) 편의사항 및 참고사항
- 락커와 샤워시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음
- 서핑장 앞에 작은 pool(어린이 무릎 깊이)이 있어 거기서 물놀이를 즐기다가 시간 되면 서핑~
- 비가 와도 서핑이 가능
**(중요) 서핑 트랙이 2개인데 대기하는 사람을 슬쩍 보고 유경험자이거나 다회 이용권을 끊어하는 이용객과 같은 트랙에 서지 말 것
- 5세 이하의 아동에게는 비추천함(물살이 세서 중심 잡는데 어려워하고 무서워함)
우리는 만 5세, 만 11세 여자 아이를 미리 예매했는데 어찌 된 것인지 클룩(Klook)을 통한 예매가 더 비쌌다. 클룩에서는 아이 2명만 1시간 이용으로 예약하여 RM 135을 결제했지만 현장에서 성인 1명을 추가 등록 및 결제했는데 RM 65였다.
한편 직원들 친절하고, 라커와 샤워실, 화장실 등이 청결하게 관리되며 무상으로 이용가능하니 물기를 닦을 수건만 준비해 가면 된다. 실내 서핑장이라지만 실내가 아닌 건물과 건물 사이 공간에 있는 것임으로 햇빛이 있다. 선크림을 준비해 가는 게 좋다.
또한 처음 서핑을 하는 것이라면 엎드려서 파도를 타는 연습을 하게 됨으로 강한 물살에 무릎이 쓸릴 수 있다. 하의 수영복은 긴바지 수영복으로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나의 경우 반바지 수영복이라서 물살에 쓸려서 서핑 이후 며칠 동안 무릎이 아팠다.
적어도 초등학생 이상에게 적합한 것 같다. 만 5세인 둘째 딸아이는 2번밖에 타지 못했다. 강한 물살에 날아가 놀라기도 했고 서핑 보드에 중심을 잡기가 쉽지 않았다.
서핑 트랙이 2개인데 대기하는 이용객의 서핑 유경험을 슬쩍 살펴본 후 초보자이거나 처음 서핑을 배우는 그룹으로 가는 게 좋다. 우리 그룹에는 다회 이용권 구매하여 서핑하는 아이가 있었는데 잘 타다 보니 우리보다 서핑 시간이 좀 길게 해주는 것 같았다. 나의 경우도 중심을 잡으려다 물살에 쓸려가 버리니 다음 대기자에게 차례가 돌아갔다. 옆 트랙을 슬쩍 보니 다들 초보자이고 강사가 시간 배분을 균형 있게 잘해주는 것 같았다.
한 번에 1시간 이상 하는 것은 체력소모가 있는 것 같다. 나와 딸은 그 다음날 팔, 어깨, 허벅지, 엉덩이 등이 뻐근했다. 기회가 된다면 다회 이용권을 등록해서 매일 꾸준히 이용해 보는 것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3. 쿠알라룸푸르에서 실내 스카이다이빙 체험하기: WINDLAB
실내 스카이다이빙: WINDLAB(https://purchase.windlab.my/BookNow/Index? type=1)
1) 위치: WINDLAB Indoor Skydiving, Level 2, S601, 1 Utama E, 1 Utama Shopping Centre,
2) 예약 및 비용
- 평일 RM 99 / 주말 및 공휴일 RM 109
* 클룩(Klook)에서 사전 예매 시 RM 89(평일 기준)이며 최소 4~5일 전에 예매해야 함
* 예매 없이 현장 구매 시 RM 99이며 이용 시간도 특정할 수 없음으로 예매할 것을 추천함
2) 준비물
- 끈이 있는 운동화(크록스, 슬리퍼 등은 안됨)
3) 참고사항
- 높이 올라가는 비용(하이라이드) RM 20 현장 납부해야 하는데 해볼 것을 추천
- 예약 시간이 3시라면 2시까지 입장해야 함 / 환복, 사전 교육 등이 있음
- 그 외 다이빙복, 고글, 귀마개 등을 제공
- 실제 스카이다이빙 시간: 50초
- 두 번 스카이다이빙 후 추가로 할 것인가를 묻고 추가한다고 하면 요금을 더 내야 함
* 딸 2명은 추가요금이 RM 90 나옴(하이라이드 1회 추가, 낮은 높이의 날기 1회 추가)
- 어린아이도 체험하기 적합하고 안전함으로 한 번쯤을 해보는 것이 좋음
실내 스카이다이빙은 실내 서핑장이 있는 건물 2층에 있다. 실내 스카이다이빙을 체험해 보길 원한다면 적어도 4~5일 전에 클룩(Klook)을 통해 사전 예매 할 것을 추천한다. 예매 없이 당일 현장에서도 등록할 수 있지만 가격이 약 RM 10 차이가 나고 예매해도 하이라이드, 추가 비행 등을 하게 되면 현장 납부 금액이 있기 때문에 예약을 통해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는 것이 좋다.
우리는 현장에서 구매했으며 16시에 예약했지만 15시 20분까지 오라고 해서 해당 시간에 입장하여 사전 교육, 환복 등을 하고 성인 1, 만 5세, 만 11세 딸아이들과 함께 이용했다. 기본 체험 시간이 50초씩 2번이다. 이 2번 중 한 번은 하이라이드라고 해서 10M 높이로 강사와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것인데 이 것을 이용하는 요금이 예매 비용에서 추가로 RM 20을 현장 결제해야 하는 것이다. 높이 올라가는 것은 강사가 꼭 붙잡아 함께 올라갔다 오는 것이고 순식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무섭지 않다. 어린아이들도 해보길 추천한다.
2회씩 다이빙을 마치면 추가로 더 하고 싶다면 1회 더 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추가요금이 발생한다. 우리 딸아이들은 하이라이드 1회, 기본 비행 1회 해서 총 RM 90을 추가로 납부했다.
성인 1, 아동 2(아동 할인 없음) 결제 금액이 기본 비행 및 하이라이드 포함하여 RM 337에 추가 비행 RM 90를 냈으니 총 RM 427(한화 약 128,830원)을 지불했다.
실내 스카이다이빙은 어린아이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해보는 것이 좋겠다. 하지만 체험 한 번 정도면 해볼 만하지 여러 번 할 필요까진 없을 것 같다.
4.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실내 서핑과 스카이다이빙
실내 서핑이나 스카이다이빙은 한국에선 쉽게 경험할 수 없기 때문에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해 볼만하다. 실내 서핑의 경우는 다회 이용권을 구매하여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하지만 실내 스카이다이빙은 새로운 경험을 해본다는 차원에서 해볼 만한 체험정도이다.